본문 바로가기

라꾸벤또/도시락이야기

[여의도도시락]새롭게 변화를 준비 중입니다. 기대하세요!

그간 라꾸벤또를 오픈하고 약 한달하고 보름 정도가 지났습니다. 일산의 종합병원 의사 선생님들이, 증권가 직장인 여러분들이, 시 산하 단체 직원분들 등등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라꾸벤또를 선택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선택을 무르지 않고 지금도 계속 저희를 선택해주시고 있습니다. 참으로 감사합니다. 고객님의 성원 덕분에 저희가 살 수 있습니다.


저희는 그동안 과거 몸을 담았던 올찬도시락의 메뉴들을 계승하고 부족한 점들과 보완할 점을 손봐 여러분께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매일매일 다른 종류의 반찬을 만들고, 기존에 사용하던 소스들을 전부 새로운 수제 소스로 변화하여 사용하는 등 외적으로는 크게 보이지 않는 내적 변화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에 만족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아직까진 다른 도시락 업체들과 큰 차별점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맞습니다. 라꾸벤또는 한식을 기반으로 한 도시락이기 때문에 외형적인 부분에선 다른 도시락 업체들과 비교해서 엄청나거나 혁신적인 차이점이 보이진 않습니다. 물론 '외형적'인 부분에서 말이죠. 


그래서 한달 보름여간의 고민 끝에 라꾸벤또는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아... 그렇다고 기존의 메뉴들을 버리고 가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는 이곳 여의도에선 보기 힘들었던 형태의 도시락들을 4월 중 여러분께 선보이려 합니다. 


고급 우등심을 빠르게 구워냈습니다. 맛이 기가 막히더군요.


이러한 변화를 위해서 라꾸벤또는 다양한 실험들을 지금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변화를 준비하며 도시락 가게에선 가격적인 문제로 잘 쓰지 않는 스티머 오븐을 구입해서 가동 중 입니다. 아마도 여의도 도시락 업계에선 혁신적인 변화가 아닐까 합니다. 


오븐에 구워낸 닭다리살 입니다 프라이팬에 구워낸 것과는 맛이 확연히 다릅니다.


새로운 메뉴들이 선을 보이고, 형태의 변화가 이어지겠지만, 그간 판매했던 메뉴들이 전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더 발전시켜 새롭게 선을 보이기 위해 변화중이기도 합니다. 



새롭게 변화중인 [특별한휴식] 도시락.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특별한휴식] 도시락들은 기존의 메뉴구성에서 벗어나 좀 더 다양한 입맛을 만족하는 도시락으로 변화 중입니다. 위 사진은 여러 후보 구성 중 한개입니다. 기존의 한식 반찬에 웨스턴 스타일의 샐러드와 사이드 디쉬를 추가하고, 여기에 고급 디저트를 포함할 예정입니다. 


쿠스쿠스 샐러드. 일반적으로 이런 샐러드류는 브런치 까페나 샐러드바에서 볼 수 있지요. 조만간 라꾸벤또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저희가 오븐을 구입한 것은 이러한 변화들 때문에 그렇습니다. 저희가 지금 준비하는 크램 브륄레, 브라우니 등은 오븐 없이는 할 수 없는 메뉴들이니까 말이지요. 


디저트의 선두주자인 브라우니! 오븐이 있어 오리지널 브라우니를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현재 브라우니는 맞춤도시락, 단체도시락을 주문하시는 분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만, 조만간 일반 도시락에도 이 달콤한 디저트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4월 중 새로워진 라꾸벤또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의전화는 02-786-3182, 3183 입니다. 감사합니다.


주문가능 메뉴확인![click]

여의도도시락 단체도시락 맞춤도시락 도시락배달 도시락주문 여의도배달 여의도배달도시락 본도시락 하이밀 한솥 한솥도시락 밥도 배달도시락 올찬도시락 올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