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꾸벤또/도시락이야기

[여의도도시락]라꾸벤또의 도시락배달은 어떻게 이뤄질까?

라꾸벤또에서 많이 팔리는 도시락은 [특]도시락 종류입니다. 보통 야근하시는 분들이나 회의, 세미나 같은 자리에서 식사를 하는 분들이 많이들 주문하고 있지요. [특]도시락의 장점은 여러가지 반찬들이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도시락 한개로 다양한 음식을 맛볼수 있다는 점이니까요. 


이번 시간에는 저희 라꾸벤또가 [특]도시락 주문을 받아 배송을 준비하는 과정을 담아봤습니다. 



기본구성상태. 6가지 한식반찬과 샐러드 및 젓갈


먼저 [특]도시락의 주문이 들어오면 제일 먼저 준비하는 것은 위의 사진처럼 도시락 용기에 한식반찬들과 샐러드용 야채를 담습니다. 제일 시간이 걸리는 일이죠. 일일히 하나씩 담아야 하니까요. 




라꾸벤또의 반찬들은 모두 매장에서 직접 준비합니다. 그래서 시중에 팔지 않는 반찬들이 종종 보이곤 합니다. 표고버섯 무조림이라든가 곤약무침 같은 반찬들은 반찬가게에서 보기 힘들죠. 좀 더 다양한 반찬들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육볶음. 약 7인분 분량입니다.


주문과 동시에 메인 품목도 조리에 들어갑니다. 위의 사진은 제육볶음을 오븐에 굽는 사진인데, 10분 초벌한 상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오븐에 굽는 까닭은 불에 굽게 되면 고기를 균일하게 익히기 힘든 경우가 많기도 하거니와, 오븐 자체가 수분을 크게 증발하지 않기 때문에 고기의 육질이 아주 부드러워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리야끼 치킨을 볶아줍니다.


오븐에 굽지 못하는 음식들은 화덕을 이용해서 조리합니다. 위의 사진은 데리야끼 치킨의 조리 과정 중 하나입니다. 조리하다 찍은거라 많이 흔들렸네요. 화덕에 굽는 요리들은 빠르게 조리해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따뜻할때 먹어야 맛있기도 하고 빨리 조리해야 불맛도 살아있고 야채도 곤죽이 되지 않으니까요. 



새우튀김과 산적 그리고 피쉬볼


튀김류도 조리해서 도시락에 담아줍니다. [특]도시락에 제공되는 튀김은 새우튀김과, 산적, 그리고 피쉬볼입니다. 타지 않도록 적당하게 튀겨주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새우 옆에 보이는 노란색 소스는 샐러드용 드래싱입니다. 오늘은 유자드래싱을 준비해놨었지요. 



총 8개의 도시락이 배송을 가야하기에 나머지 도시락들도 동일한 구성으로 준비해둡니다. 빠르게 움직여줘야합니다. 



메인품목들의 조리가 끝나고 이제 도시락 용기에 밥과 메인 품목들을 담기 시작합니다. 라꾸벤또는 흑미를 이용해 흑미밥을 짓고 있습니다. 흑미에는 건강을 증진시키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항산화성분을 블루베리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며, 당분은 적고 섬유질과 비타민 E 항산화성 분은 더 많이 함유하다고 합니다. 흑미밥 몸에 좋아요~ 단체도시락, 맞춤도시락,회의도시락,야유회도시락,도시락업체,세미나도시락,워크샵도시락,케이터링,단체배달,



뚜껑을 덮어줍니다.


준비가 다된 도시락들은 뚜껑을 덮어줍니다. 잘 보시면 뚜껑의 튀김 쪽 부분에 약간의 구멍이 있어서 튀김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국도 준비합니다. 오늘 준비한 국은 우동국물이네요. 저거 제가 참 좋아하는 국 입니다. 고소하고 약간 얼큰하죠. 국의 다시는 가쓰오부시를 베이스로 육수를 내서 만듭니다. 




뚜껑을 덮은 도시락들은 이렇게 비닐에 포장되어 고객님께 배송됩니다. 

여의도도시락 단체도시락 맞춤도시락 도시락배달 도시락주문 여의도배달 여의도배달도시락 본도시락 하이밀 한솥 한솥도시락 밥도 배달도시락 올찬도시락 올찬